#세명전기(상한가, 559억)
전력설비 테마 상승 속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과 166.91억원(최근 매출액대비 141%) 규모 공급계약 체결에 상한가.
오랜만에 하락을 멈춰세운 500억봉 상한가가 나왔다 상당히 힘이 강하다고 할 수 있고, 전력 테마에 더불어 개별 재료까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더 올라갈 여력이 있다. 눌림을 준다면 모니터링 지속.
#드래곤플라이(상한가, 95억)
최대주주 변경 수반 담보제공 소식에 강세
최근들어 지속적으로 50일선 부근에서 돌파 시도가 있었으며 오늘 강하게 50일선을 돌파하며 상한가에 들어갔다. 이제 막 50일선을 돌파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상승가능성이 있다.
#제룡산업(상한가, 857억)
전력설비 테마 상승 속 222.04억원 규모 HVDC 애자 및 전선 금구류 공급계약 체결 등에 상한가.
전력 설비 테마가 다시 나온 가운데 50일선을 오랜만에 돌파하여 정배열 초입으로 만들엇다. 지난 6월 이후에 전에 없던 거래량, 게다가 공급 계약이라는 개별 재료까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더 올라갈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건산업(상한가, 546억)
LA 산불 복구 수혜 기대감 등에 조립사업/온실가스(탄소배출권)/탄소 포집·활용·저장(CCUS)테마 상승 속 상한가.
산불이 탄소포집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 다양한 재료에도 영향을 줄 만큼 그 여파가 세다고 할 수 있는데 이건산업은 새롭게 등장한 탄소포집기업이다. 최근 지속적으로 50일선에서 횡보를 하였으며 어제 강하게 50일선을 돌파하였고, 오늘 500억봉으로 상한가에 들어가 상당히 힘이 좋다고 할 수 있겠다. 매수의 기회가 주어지는 눌림이 있다면 매수해보면 좋겠다. 모니터링.
#대원전선우(상한가, 205억)
LA 산불 복구 수혜 기대감 등에 전력설비/전선 테마 상승 속 급등.
대원전선을 10일에 팔았는데 우선주는 상한가에 가고 대원전선은 거의 상한가에 근접했다. 중간에 수익을 잘라버리는 것이 이익을 더 얻을 수 있는, 추세를 끝까지 끌고갈 수 있는 부분에서 얼마나 손해인지 뼈저리게 느끼게 된다. 삼부토건도, 범양건영도, 현대ADM도, 신세계I&C, 클로봇, 신성델타테크, 성광벤드, 에이럭스, 제이씨현시스템,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정말 수도 없이 많은 기업을 잘라 버렸다. 제대로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달리는 경주마를 죽이지 않아야 할 것이다. 그 원칙을 지키는데 나의 사력을 다해보자.
#대원전선(26%, 4,864억)
LA 산불 복구 수혜 기대감 등에 전력설비/전선 테마 상승 속 급등
대원전선은 단기적 관점으로 내일 한차례 팔기회를 줄 것이라 생각하고 매수하였다. 중기적관점보다는 종가매수로써 장중에 팔 의도인데 내일 지켜봐야 할 것이다.
#우진엔텍(17%, 791억)
韓美 원자력 협력 기대감 지속 등에 원자력발전 테마 상승 속 급등.
원자력 재료가 오랜만에 다시 테마를 형성한 가운데 우진엔텍도 오랜만에 50일선을 돌파하는 500억봉이 터졌다. 충분히 더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이며 종가매수의 관점으로 매수 하였는데 오히려 중기적관점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보인다. 내일 흐름을 지켜보자.
#하이젠알앤엠(14%, 857억)
로봇 산업 성장 수혜 기대감 지속에 급등.
너무 늦게 매수한 경향이 있지 않나 생각하는데 외국인이 미친듯이 매일매일 사고 있어서 한번 따라사본 케이스이다. 이미 상승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더올라가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막연함이 있는데 그냥 지표를 믿고 원칙대로 사본 기업이다. 상장 후 신고가 영역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멈춤도 시장이 결정할 것이다. 그전까지는 전고점이라는 것이 없는 상황이다. 지켜보자.
#대영포장(12%, 562억)
특별한 이슈없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기업이다. 50일선을 꾀ㅣ 유지하락하였으며 최근들어 그것을 멈춰세우는 정배열 추새반전이 나왔다. 단기 추세상승의 방향성은 이미 탔다고 할 수 있는데 재료가 명확하지 않아 애매한 상황이다. 모니터링.
#에스와이(12%, 429억)
일부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 상승 및 LA 산불 소식 속 미국에 샌드위치 패널 수출사실 부각에 급등.
우크재건과 별개로 재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장대양봉이 의미가 있다고 보여진다. W패턴으로 쌍바닥을 그렸고 그것이 다 50일선 부근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더 올라갈 여력이 있다고 보인다. 모니터링.
#그린케미칼(12%, 1,116억)
LA 산불 복구 수혜 기대감 등에 온실가스(탄소배출권)/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테마 상승 속 급등.
정말 눌림을 줄 때 사고팔고를 많이 한 기업이다. 장중에 그만큼 많이 흔들어댔는데 다행히 오늘 장초반에 매수하여 오늘 상승분을 거의다 챙길수 있었다. 중기적 관점에서 장중에 수익이 좀 줄어들더라도 이 기업만큼은 정말 끝까지 가져가 보자. 올라가는 기업들을 더 매수하여 수익금을 크게 하는 것도 중요한데, 지금 나에게 더 연습이 필요한 것은 올라가는 주식을 쉽게 자르지 않는 것이다. 5일선 이탈 매도를 원칙으로 두고 지켜보자.
#제일일렉트릭(12%, 2,784억)
LA산불 복구 수혜 기대감 등에 전력설비 테마 상승 속 급등.
50일선을 돌파하고 다시 큰 상승이 나왔다. 대형주라고 생각하고 매수를 하지 않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제대로 재무도 살펴봐야함을 느낀다. 어쨌든 50일선을 유지하다 돌파 상승을 만들었기 때문에 눌림을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모니터링이 중요하겠다.